Hera님


며칠사이 주요 커뮤니티서 대략 화장빨이란 제목으로 떠돌아다녔던 화장전후짤.
화장 스킬을 강좌하는 뷰티 크리에이터 예블리아 님의 살신성인하여 이마까기를 포함한 민낯 공개를 투턱이나 눈감는샷 악의적인 캡쳐로 인해 못생기게 보이도록 극대화시키는데 이용함으로써 유튜버의 홍익정신에 입각한 선의를 훼손시켰다.

한 때 유행이었던 <각도의 중요성>에서도 알수있듯 입체를 평면화시킨 화면에서 각도의 중요성은 물론이고 조명에 얼짱각도로 찍은 화장후가 비교한게 달라보이는건 당연하다. 놀란척하지마라. 밑각에서 찍으면 다 오징어다. 여자의 경우 원래 숱이 없거나 원하는 모양으로 눈썹연출을 하기위해 미는 경우가 다반사다. 눈썹없고 밑각에서 무조명으로 찍어서 원빈이면 모를까 웬만한 연예인도 살아남기 힘들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 오똑하고, 좌우 비대칭없고, 쌍컵없이 시원하게 트인눈, 앞광 옆광대 없으니 원판좋은거라 하는데 게거품물고 화장빨이라며 흥분하며 지적질하는 인간들 원판이 궁금.

최초 게시는 그 유명한 일베라고. 이후 각종 게시판으로 퍼져갔는데, 생면부지의 사람들이 입을모아 외모비하나 인신공격성 댓글을 보는 나도 누군지 모르겠지만 이렇게 짤방으로 떠돌아다녀서 상처입진 않을까 걱정이었는데 역시나 당사자에겐 어마어마한 정신적 상처였을 터. 대중에 익명 팔아 장사하는 연예인도 아니고 하물며 일반인이 감당하기에 악플은 잔인한 비수가되어 꽂히기에 충분했다. 게다가 당사자는 미성년자.




무책임한 짤방하나에 불특정다수가 킬킬거리며 쓴 악플이 불러일으킨 나비효과는 모든 블로그, 유튜브 채널, 인스타그램을 삭제하고 자취를 감췄다. 같은 일반인 소재글엔 보다 신중하게 반응하자. 이게 멀쩡한 사람 생매장이 아니고 뭔가.